- 광주시, 20일 ‘시민 서포터즈 역량강화 특별교육’ 개최
- 1인 방송에 필요한 휴대폰 영상촬영 및 편집 방법 등 교육

 

광주시민이 1인 미디어가 되어 광주세계수영선수권 대회를 직접 홍보한다.

광주광역시는 20일 오후 시청 2층 무등홀에서 시민 서포터즈와 광주청년위원회, ·조직위 소셜기자단, 광주빛고을청년봉사단, 오매광주 문화관광 소셜기자단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 서포터즈 역량강화 특별교육(모조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에스앤에스(SNS)를 활용한 1인 미디어 방송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고 수영대회 홍보를 위해 시민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1인 미디어 시대에 각광 받고 있는 모바일자키(MOJO, Mobile Jockey)에 대해 설명과 1인 방송 교육으로 휴대폰을 활용한 영상 촬영, 편집 등 콘텐츠 기획과 구성, 제작 방법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정종제 행정부시장은 모바일자키 교육은 모바일 기기와 인터넷 발달로 방송국 뿐만 아니라 개인도 콘텐츠를 제작하는 1인 미디어 시대에 필요한 교육이다교육을 받은 시민들이 세계수영대회를 전 세계에 알리는 1인 미디어의 역할을 수행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교육에 참석한 차미경 시민서포터즈는 평소 별 생각 없이 사진을 찍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로운 것들을 배우게 되다보니 좀 더 깊이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다.”며 짧은 강의 시간에 대한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MOJO 아카데미는 1인 방송시대에 걸맞게 휴대폰으로 화제의 현장을 취재하고 뉴스 영상으로 제작하는 모바일 저널리즘을 민간에 맞춰 한국방송기자클럽이 개발한 교육커리큘럼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BJ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