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모바일저널리스트 양성교육
제1기 모바일저널리스트 양성교육
  • 데일리 BJC
  • 승인 2020.10.1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방송기자클럽(BJC)이 최근 설립한 자회사 비제이씨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모바일저널리스트 양성과정을 개설했다.

BJC2018MOJO(mobile journalism)아카데미를 개설하여 KISTI(한국과학정보연구원) 직원들을 대상으로 첫 교육을 시작한 이래 광주광역시에서 개최했던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서포터즈, 전남지역 24개 시·군 미디어 담당 직원, 국회 보좌관 등을 대상으로 영상홍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비제이씨플러스가 서울시와 함께 서울시민기자들을 대상으로 영상 촬영 편집 기초과정(10) 온라인 강좌를 실시하였으며 서울시의 강좌 후기 및 설문조사에서 매우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비제이씨플러스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여 SNS를 통해 즉시 유통할 수 있는 모바일저널리스트를 양성한다.

특히 양성과정 우수 수료생을 비제이씨플러스가 운영하는 인터넷 신문 '데일리비제이씨'(www.dailybjc.com) 기자로 채용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데일리비제이씨' 기자는 BJC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올해의 방송기자상시상식 참여 기회가 제공되기에 언론인이나 유튜버로 활동하려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신청방법[www.kbjc.net -> bjc -> contact us -> 교육/행사]로 접속하여 개별 신청바랍니다. 세부일정은 추후 공지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회원사뉴스센터 바로가기